화제의 노이즈 캔슬링 코드리스! Sennheiser Momentum True Wireless 3(MTW3) 리뷰! > Reviews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Reviews

2084402349_1641303597.8621.png
 

2084402349_1641303597.8621.png
 

화제의 노이즈 캔슬링 코드리스! Sennheiser Momentum True Wireless 3(MTW3) 리뷰!

페이지 정보

작성자 JAMJAM 작성일 22-06-03 04:31 조회 350회 댓글 0건

본문

프론트.jpg

 

이번에는 저희가 요즘 무선 시장에서 뜨거운 감자로 거론되고 있는 독일 Sennheiser사의 Momentum True Wireless 3(MTW3)를 리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제품의 경우에는 현재까지 매우 좋은 평으로 거의 도배된, 그리고 제가 생각하기에도 그럴만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이 드는 그런 제품이였습니다. 지금부터 바로 한번 사용기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패키지1.jpg

 

프론트.jpg

 

일단 패키지를 보자면 딱 있을 것만 있는 단촐하다고는 생각이 드나, 그러나 이 이상으로 무엇을 넣어줄지 감이 안오는 한마디로 있을것은 다 있는 패키지 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이어팁, 이어윙(귀에 안착시키기 좋게 해주는 물건), 케이블, 본체 이정도가 실질적인 패키지 구성품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이번에 패키지를 딱 열자마자 느낀점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젠하이저 답게 심플하고, 챙겨줄 것만 챙겨주는 딱 소비자의 니즈를 캐치한 패키지라고 생각합니다. 처음 받았을때의 그 본체의 고급스러움이 사진에서도 어느정도 나와줘서 다행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본체.jpg

 

본체+유닉.jpg

 

본체+충전.jpg

 

본체만.jpg

 

그럼 바로 패키지를 봤으니 이제 본체와 유닛을 자세히 봐야겠죠. 이번에 본체는 위에 사진 처럼 생겼습니다. 케이스의 디자인은 예전 Momentum True Wireless 2(MTW2)와 흡사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그러나 유닛 디자인은 요즘 Sennheiser에서 만든 CX Series들과 패밀리룩을 형성하는 것을 보여줍니다. 동시에 이어윙을 새롭게 디자인하여 사용자 개개인에게 더 알맞은 핏을 형성해 줍니다. 소비자 친화적인 모습 매우 보기 좋습니다!


wf+momen.jpg

 

그럼 바로 음질 평가에 들어가야겠죠? 오늘의 특별 손님인 WF-1000xm4님을 모셨습니다. 이번에는 한번 WF-1000xm4와 MTW3의 차이점을 일단 중점적으로 해보겠습니다. 일단 소스기기는 S22 Ultra 모델, QOBUZ 16/44.1 기준으로 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한번 비교 평가를 해보겠습니다. 오늘은 한곡으로 바로 평을 내려보겠습니다. 


언제나 그렇듯 저의 음향기기 첫번째곡 Ateez - Wonderland 라는 곡이죠. 빠른 비트감과 웅장한 느낌을 줘야하는 곡입니다. 이런 곡으로 바로 평을 내리기 쉽죠. 일단 MTW3는 보컬부분에서 WF-1000xm4대비 더 선명하게 들리는 느낌을 줍니다. 그리고 MTW3가 도입부 부분에 들리는 관악 저음 파트에서 WF-1000xm4 대비 더욱 멀리 퍼지는 듯한 느낌을 더 줍니다. 그러나 단점이 없진 않습니다. 바로 살짝 자극적인 음색이라는 점인데요. WF-1000xm4가 더 편안한 음색이라는 느낌을 저에게 주었습니다.


ie300+mtw3.jpg

 

한번 IE300과도 비교 청음을 해봤습니다. 근데 살짝 이상한 느낌을 주더군요. IE300이 공간감만 조금더 넓지 MTW3와 거의 같은 느낌을 저에게 주었습니다. 이러면 IE300이 뭐가 되는건지는 모르겠지만 뭔가 많이 이상한 느낌입니다. 여튼 이정도면 충분한 것 같습니다. 음질은 뭐 대단하다고 밖에 생각이 안드네요.


유닛.jpg

 

다음은 노이즈 캔슬링입니다. 이 제품은 ANC(액티브 노이즈 캔슬링)이 들어간 제품입니다. 지금까지의 평은 불편한곳 없이 잘 쓰고 있다라고 평을 내릴 수 있습니다. 압박감은 없지만 그렇지만 엄청나게 강한것은 아닌 편한 노캔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아무래도 압박감을 싫어하시는 노캔 유저분들은 좋아하실 듯 합니다. 


모멘텀 15.jpg

유닛 2.jpg

 

다음으로는 사용성 입니다. 일단 몇몇 특별사항 부터 이야기 하자면 주변음 듣기에 화이트 노이즈가 있어서 매우 불편했습니다. 츠ㅡㅡㅡ 거리는 소리가 매우 불편했습니다. 다음으로는 이어버드에 들어오는 파란불 입니다. 어두운 환경에서는 귀에 뭔 야광 물질처럼 퍼런게 반짝반짝 빛납니다. 물론 착용할때는 좋긴 하나 밤에 잘못보면 눈뽕을 당합니다. 그리고 이 이어폰에는 안내음성이 없습니다. 그래서 빠르게 전환이 가능하고, 동시에 음악이 끊길일이 없어서 매우 편했습니다. 동시에 컴팩트한 본체로 들고다니기 좋았습니다!

 

모멘텀 앱.jpg

 

마지막으로는 앱 사용성에 대해서 한번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젠하이저에서 이번에 앱에 매우 많은 것을 넣었습니다. 


모멘텀 연결.jpg

 

연결 2.jpg

 

젠하이저 제품간의 연결 전환을 할 수 있는 연결 기능

 

모멘텀 이퀄.jpg

 

직접 맞출 수 있는 이퀄라이저, 젠하이저에서 제공하는 프리셋을 직접 여러개를 선택하여 자신만의 사운드를 조합할 수 있는 Sound Check 기능


모멘텀 노캔.jpg

 

투명도(주변음)을 어떤 환경으로 수음할 것인지 정하는 투명도 모드, 그리고 ANC를 조절할 수 있는 어댑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


사운드존.jpg

 

모멘텀 32.jpg

 

위치/상황에 따라서 모드, 이퀄라이저 등을 설정하는 기능인 사운드 존 터치컨트롤 활성화/비활성화 토글 버튼등 매우 많은 기능을 앱에서 담고 있습니다. 

 

모멘텀 22.jpg

 

제일 궁금한 점은 저는 어떤 EQ 퍼스널 EQ를 쓰는 것인지, 그리고 어떤 사운드 체크를 받았는지겠죠. 총 3단계로 나뉘어져 있으며, 어느 사운드가 제일 귀에 적합한지 선택하는 모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결과에 따라서 앱에서 임의로 Personal EQ를 맞춰줍니다. 저의 사운드 체크는 트레블이 -4db인 상태로 나왔습니다. 참 사람마다 다른 취향을 선호하는게 신기하더군요 ㅎㅎㅎ


sound check 1.jpg

 

sound check 2.jpg

 

sound check 3.jpg

 

sound check.jpg

 

마지막으로 제 퍼스널 EQ 세팅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전 차분한 음색을 좋아해서 정말 괴상한 조합이긴 하지만 이렇게 했습니다. 고음은 뚫려있으면서 베이스가 튀지 않고 차분한 느낌을 주는 EQ라고 할 수 있겠네요. 마음이 편안해 지는 느낌입니다. 이거로 클래식이나 들으러 가보겠습니다! 모두 안녕히계세요~~~

 

퍼스널 eq.jpg

 

 

“이 리뷰는 저 자신의 귀를 따른 것으로, 제가 말하는 것과 다를 수 있으니, 꼭 직접 청음해보시고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리뷰 도움: 슈크림

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pyright Material IT. All rights reserved.
Material IT의 모든 게시글은 저작권법을 통해 보호받고 있으며, 무단 전재 및 재배포(Repost)를 금합니다.

SQUARE / 대표자 : 김지수 / 사업자등록번호 : 228-04-63824 / 대전광역시 유성구 유성대로642번길 45, 1층 101-이14호 (구암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