뭐야, 이게 되네? | 막간을 이용한, 구형 유틸리티 'ASUS Ai Charger' 간단 리뷰 > Reviews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Reviews

2084402349_1641303597.8621.png
 

2084402349_1641303597.8621.png
 

뭐야, 이게 되네? | 막간을 이용한, 구형 유틸리티 'ASUS Ai Charger' 간단 리뷰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 22-05-23 22:32 조회 383회 댓글 0건

본문

반갑습니다! 막간을 이용한 뜬금포 간단 리뷰, 오늘 알아볼 것은 바로

 

다운로드.png

 

2011년에 처음 나온 것으로 추정되는(?) ASUS의 Ai Charger입니다.

 

이 친구를 찾아보게 된 건, 불과 30분도 채 되지 않은 좀 전에, 영상편집 작업을 하며 아이패드 에어 2를 충전하고 있을 무렵이었습니다.

평소에는 100W 어뎁터에 연결하여 충전해주는 아이패드이지만, 잠시 뒤에 급히 쓸 일이 있어 제 책상 위에 있던 박스탭의 USB단자에 급한데로 물려 둔 상태였어요.

 

문제는 박스탭에 있었습니다.

 

분명 USB 단자에 케이블을 제대로 연결했고, 아이패드, 케이블, 박스탭 셋 다 정상인데도 불구하고 아이패드가 충전이 되지 않고 '충전 중이 아님' 문구만 계속 떠 있던 겁니다.

이전에도 이 문구를 본 적이 여러 번 있었기도 하고 아무래도 느낌이 이상해서, 구글에 이 문구에 대해 검색해봤어요. 

 

찾아보니, 아이패드를 충전하려면 기본적으로 2A 이상의 전류가 공급되어야 하는데, 2A 미만의 전류가 공급되고 있거나, 전류 공급이 불안정해서 뜨는 문제라고 하더라고요.

 

박스탭이 문제였습니다.

 

자리에서 일어나기 귀찮은 저는, 평소였으면 어뎁터를 찾아 연결해주는 것으로 빠르게 해결했겠지만, 노트북의 남은 포트(저는 데스크탑을 쓰지 않습니다)에 케이블을 연결해 보았습니다.

 

결과는 다르지 않았어요.

 

그렇게 구글링을 이어나가던 도중, 이 Ai Charger라는 유틸리티를 발견했습니다.

 

 

이 친구가 하는 역할은 무엇이냐면,

노트북이나 PC의 USB포트 출력을 강제로 Boost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안정성이나 버그 얘기가 간혹 있어서(심하면 컴퓨터가 먹통될 수도 있다고 하네요), 이거 괜찮은거 맞나 찾아본 결과

ASUS 뿐만 아니라 GIGABYTE, MSI, BIOSTAR, ASROCK 등등 이름만 들어도 알 만한 대부분의 PC 메인보드 제조사들에서 비슷한 이름의 유틸리티를 배포하고 있더라고요.

 

설치는 간단했습니다.

 

다운로드.png

 

파일의 압축을 해제해준 다음, Setup.exe 파일을 실행시켜 설치해주고 재부팅해주면 끝이었습니다.

 

재부팅해주고 난 다음, 아이패드의 케이블을 다시 연결해 주니, 신기하게도 충전이 잘 되기 시작했습니다.

글을 쓰는 약 15분의 시간 동안, 12%에서 20%까지 충전되었네요(케이블은 편의점에서 급히 구매한 저렴이 8PIN입니다).

 

앞에서 상술했듯, 가끔 문제를 일으킬 수도 있는 프로그램인 듯 하지만, 보조 모니터로 테블릿을 활용하시거나 급하게 PC나 노트북에서 기기를 충전하셔야 하는 경우에는 그래도 써볼만 한 프로그램이 아닐까 싶습니다.

 

저는 다음 시간에 이것보단 조금 더 유익한 리뷰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pyright Material IT. All rights reserved.
Material IT의 모든 게시글은 저작권법을 통해 보호받고 있으며, 무단 전재 및 재배포(Repost)를 금합니다.

SQUARE / 대표자 : 김지수 / 사업자등록번호 : 228-04-63824 / 대전광역시 유성구 유성대로642번길 45, 1층 101-이14호 (구암동)